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처형 살해 후 암매장 "살아있는 척 꾸미기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전 프로농구 선수 정상헌이 처형을 살해한 후 시체은닉한 혐의로 징역 20년을 판결받았다.

21일 대법원 2부(주심 신영철 대법관)는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로 기소된 정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정씨는 지난해 6월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처가에서 아내와 처형이 공동으로 운영했던 상가 권리금 문제로 처형과 말다툼을 벌이다 그의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어 정씨는 숨진 처형의 시신을 이틀간 차량 트렁크에 싣고 다니다 경기도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도 받았다.

정씨는 처형을 살해한 뒤 처형의 휴대전화로 가족 및 지인들에게 처형이 보내는 것처럼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최씨의 시신이 담긴 가방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여 태워버리려고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정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범행 동기와 관련해 "처형이 자신을 무시한다는 생각이 들어 살해했다"고 밝혔다.

이에 법원은 1심에서 정씨가 숨진 처형의 휴대전화로 지인들에게 문자를 보내 피해자가 살아있는 것처럼 오해하게 하는 등 죄질이 무겁다며 징역 25년을 선고했으나, 2심은 우발적 범행이었던 점을 고려해 징역 20년으로 형량을 낮췄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정말 무서운 사람이네",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형량을 왜 낮춰?", "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살해에 시체은닉까지 에휴"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