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권은희 후보 부동산 문제, 재보선 최대 쟁점 부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수십억 원대 남편 재산 축소 의혹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후보의 남편 재산문제가 7·30 재보궐 선거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다.

광주 광산을(乙) 보궐선거에 출마한 권 후보가 남편의 수십억 원대 부동산을 축소 신고했다는 의혹을 놓고 여야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21일 다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권 후보는 자신과 배우자 남 모 씨의 총 재산이 충북 청주의 7층짜리 빌딩 내 상가 3곳 등 5억 8천만 원이라고 선관위에 신고했다.

그러나 남 씨가 대표 이사로 40%의 지분을 가진 부동산 매매업체 '스마트 에듀'는 이 건물 내 상가 7곳을 소유하고 있으며, 실거래가는 30억 원 이상으로 알려졌다. 또 남편이 보유한 이 법인의 주식 8천 주의 액면가(4천만 원)만 신고했다.

권 후보는 경기도 화성 동탄 신도시에 있는 40층짜리 주상복합 빌딩의 상가 1층 지분 2곳이 배우자 명의라고 신고했지만, 남편 남 씨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또다른 부동산 매매업체 '케이이비엔 파트너서' 이름으로 이 빌딩 3∼4층에 오피스텔 2개를 더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는 보도도 나왔다.

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은 "실체도 없는 유령회사를 차려놓고 대형뷔페와 오피스텔, 커피전문점, 노래방 등 수십억 원대 부동산을 소유한 그 사람의 직업이 뭐냐. 사실상 전문적 부동산투기업자 행태와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맞서 새정치연합 주승용 사무총장은 "선관위에서 하등 문제가 안 되고 적법하다고 했다"며 의혹을 일축했다.

그는 "현행 재산등록 제도상 비상장 주식은 액면가로 신고할 수밖에 없어서 시세를 판단하는 것도 어려울 뿐 아니라 시세대로 본인이 재산신고를 할 수 없게 돼 있다. 재산이 누락된 것도 하나도 없다"고 반박했다. 박석호 기자 psh21@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