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비협조 모텔에 '미성년' 함정 판 풀살롱 업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성매매 영업을 거부하는 모텔 업주에게 앙심을 품고 영업을 방해한 노래주점 업주가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영도경찰서는 18일 미성년자 등을 고용해 모텔 업주의 영업을 고의로 방해한 혐의(업무방해 등)로 노래주점 업주 이 모(36) 씨와 미성년자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3차례에 걸쳐 건물 임대인이자 모텔 업주인 전 모(45) 씨의 영업 활동을 고의로 방해해 금전적인 피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8월 부산 중구에서 노래주점을 운영하고 있던 이 씨는 전 씨에게 건물 내에 모텔방 일부를 이른바 '풀살롱' 방식의 성매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 씨는 전 씨의 7층 건물 중 한 층을 빌려 노래주점을 운영하고 있었고, 전 씨는 같은 건물에서 모텔을 운영 중이었다.

전 씨는 모텔을 성매매에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이 씨에게 밝혔다. 이 씨는 전 씨의 '비협조'로 영업에 지장을 받게되자 앙심을 품었다.

이 씨는 전 씨가 모텔 영업을 하며 미성년자를 출입시킬 경우 처벌받을 수 있다는 허점을 노렸다. 그는 각종 스마트폰 메신저를 이용해 정확한 목적을 알리지 않은 채 미성년자 3명을 고용한 뒤 평소 자신이 알고 지낸 성인 남녀와 함께 전 씨의 모텔로 보냈다.

이 씨는 미성년자와 성인 남녀가 함께 모텔방에 들어간 사실을 확인한 뒤 구청에 신고해 전 씨가 불법 영업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사실을 까마득히 모르고 있던 전 씨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씨는 미성년자들에게 각각 20만 원씩을 준 뒤 '연기'를 부탁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 씨를 상대로 추가 범행 여부를 집중 조사 중이다. 김한수 기자 hanga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