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현장 항의로 급히 철수… 무슨 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사진-JTB 방송 캡처

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24일 진도 실내체육관에 터키인 요리사들과 한국인들로 이뤄진 자원봉사단이 케밥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그러나 이들의 봉사활동 의도와는 달리 항의가 들어와 오후 1시쯤 자리를 철수해야 했다.

이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아울러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형제의 나라 터키'라는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붙이고 현장에서 케밥을 무료로 제공했다.

하지만, 한 여성 자원봉사자가 케밥을 받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는 광경 등이 숙연해야할 현장 분위기를 헤친다는 이유로 봉사단을 찾아와 자제해 달라고 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상치 못하게 현장에서 항의가 이어지자 케밥 봉사자들은 "식사를 제대로 못하는 실종자 가족분들과 여기 다른 자원봉사자 분들을 위해 오늘 점심 까지만 만들고 가려고 했다"며 눈시울을 붉히며 자리를 떠났다고 전했다.

이들은 "진도군청의 허가를 받고 개인자격으로 찾았는데 심려를 끼친 듯하다"며 "힘든 시기를 함께 보내자는 우리의 목적이 제대로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케밥 봉사자들은 특정 봉사단체나 기업이 아닌 사비를 털어 케밥 봉사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마음이 많이 아팠겠네" , "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문화의 차이 같은데" , "세월호 터키 케밥 봉사단, 너무 고마운 분들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