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일가의 방판조직 '다판다'도 압수수색…'다판다'는 어떤 회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다판다'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검찰, '다판다' 압수수색

유병언 전 회장의 장남 대균 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방문판매회사 '다판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화장품·건강식품·전자제품 판매회사인 '다판다'의 최대주주인 유대균 씨는 이 회사 전체 지분의 32%를 소유하고 있다.

'다판다'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방문판매 사업자도 등록돼 있으며, 유병언 전 회장 일가의 기업인 ㈜세모가 제조하는 스쿠알렌, 비타민, 글루코사민 등 건강기능식품과 주방용품, 화장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2000년 설립된 다판다는 현재 전국 지점 57곳, 대리점 133곳을 두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도 운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유병언 전 회장과 세모그룹 관계자들을 기반으로 탄탄한 영업망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의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이날 유 전 회장 자택 등 10여 곳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했다. 압수 수색 대상에는 청해진해운 인천 본사를 포함해 유병언 전 회장 일가 자택, 다판다 사무실도 포함됐다.

유병언 일가의 '다판다' 등 압수수색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 와중에 노이즈마케팅 하는 건 아니겠지" "유병언 전 회장, 까도 까도 계속 나오네" "구조에 성과를 못 내니깐 유병언과 구원파로 물타기 하는 거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