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조심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주의.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오른쪽 사진이 일베 노란리본)

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주의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노란리본달기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베저장소(이하 '일베')에서 만든 가짜 노란리본이 발견돼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노란 리본 달기에 동참해요'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공개된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사진에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리본 그림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캠페인은 세월호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것으로 현재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노란 리본 달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노란 리본' 사진을 다운 받은 뒤 SNS이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바꾸기에서 변경하면 된다.

이 가운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가짜 일베 노란리본 조심하세요'라는 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글에 따르면 일베에서 제작한 가짜 노란리본은 리본의 그림이 교묘하게 일베의 초성인 'ㅇㅂ'으로 변경되어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주의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주의, 치가 떨린다", "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주의, 어떻게 사람이 이런 장난을 칠 수가 있지?", "세월호 침몰 사고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일베 노란리본 주의, 황당하다 진짜"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