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발표(전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사진-YTN 방송 캡처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세월호 침몰 사고 생존자 학부모들이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정부와 각계각층의 조속한 대처를 요구하고 나섰다.

학부모들은 "세월호가 침몰한 지 엿새가 넘었다"며 "구조작업은 더디고 지켜보는 부모의 가슴은 타들어간다"고 운을 뗐다.

이어 생존자 학부모들은 정부의 허술한 초기 대응을 지적하며 "지금이라도 당장 민관의 역량을 총동원해 구조작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사고와 관련, 언론의 잘못된 행태에 대해 "지금 언론은 무엇을 하고 있느냐. 신속한 구조작업을 촉구하는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다"면서 "그저 속보 경쟁에 열 올리며, 오보를 내기 일쑤이고, 살아남은 이들에 대한 과도한 취재 경쟁으로 아이들의 상처를 더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이번 사고는 비극 그 자체이다. 아직 구조되지 못한 아이들도, 하늘로 간 아이들도, 살아남은 아이들도 모두 우리가 책임지고 보살펴야 할 아이들"이라며 "살아남은 아이들이 죄인이 된 심정이다.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보살핌을 위해 정부와 모든 각계각층, 시민사회가 애써달라"고 호소했다.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마음이 아프다" ,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길" , "세월호 침몰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어른들이 미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단원고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전문

세월호가 침몰한 지, 실종자들이 바다에 갇힌 지 엿새가 지났습니다. 구조작업은 더디고, 지켜보는 부모의 가슴은 타들어갑니다. 진도의 실종자 학부모들은 대통령을 만나고자 했습니다. 청와대로 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경찰들에 저지 당했습니다. 그들 또한 섬에 갇혀 있는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살아남은 아이들의 학부모로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지금 정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초기대응만 제대로 했어도, 이렇게 큰 피해는 없었을 것입니다. 재난관리 시스템이 이렇게 허술할 수 있습니까? 지금이라도 당장 민ㆍ관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구조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지금 언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신속한 구조작업을 촉구하는 목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그저 속보경쟁에 열 올리며, 오보를 내기 일쑤이고, 살아남은 이들에 대한 과도한 취재 경쟁으로 아이들의 상처를 더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존자 아이들의 학부모들은 다음과 같이 간절히 호소합니다.

정부는 모든 것을 총동원하여 신속한 구조작업을 진행해 주십시오. 갇혀 있는 아이들 찾으러 직접 물속으로 들어가겠다는 애타는 부모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의 늑장대응에 대해 온 국민이 규탄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상규명은 그 다음에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언론은 이슈가 아닌, 진실을 보도해 주십시오. 진도의 학부모들은 언론과 현실이 너무나 다르다며 분통을 터뜨리고 계십니다. 그리고 살아남은 이들에 대한 취재경쟁을 멈춰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은 창문을 바라보다 물이 들어올까 덜컥 겁이 난다고 합니다. 지금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절대 안정입니다.

이번 사고는 비극 그 자체입니다. 아직 구조되지 못한 아이들도, 하늘로 간 아이들도, 그리고 살아남은 아이들도 다 우리가 책임지고 보살펴야 할 아이들입니다. 살아남은 아이들마저 죄인이 된 심정입니다. 병원측에서도 아이들의 심신안정을 위해서 여러모로 힘써 주시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생존 아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보살핌을 위해서도 정부와 모든 각계각층, 전 시민사회가 애써주시길 바랍니다.

2014년 4월22일

단원고 생존자 학부모 일동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