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진 공무원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해제에 진중권 "이정도면 일베"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해제(사진은 진중권 트위터).

'기념사진 공무원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해제'에 진중권 일침

세월호 사고 현장에서 기념촬영을 하려다 물의를 일으킨 송영철 안전행정부 국장이 직위해제를 당했다.

이와 관련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송영철을 두고 "이 정도면 일베(일간베스트) 수준"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진중권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그 앞에서 인증샷 찍을 기분이 나냐"며 "이 정도면 일베 수준"이라고 질타했다. 최근 일베 사이트에는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을 비하하고 조롱하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사고의 대응과 관련, 정부를 비판해서는 안 된다는 일부 여론에 대해서 진중권은 "분노도 할 수 있고 절규도 할 수 있고 항의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분노와 좌절과 항의가 어디를 향하겠나? 읍장, 면장, 도지사?"라고 반문한 뒤 "당연히 정부와 국정을 책임진 대통령을 향할 수밖에 (없다). 그걸 못 참아서 저 난리들을 친다"고 탄식했다.

앞서 20일 오후 6시께 송영철 국장은 팽목항 상황본부의 세월호 침몰 사망자 명단 앞에서 동행한 공무원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려고 했다가 실종자 가족들의 거센 항의에 부딪쳤다.

이 모습은 언론을 통해 실시간으로 퍼져 나갔고, 결국 안행부는 3시간 만에 송영철 국장을 직위 해제했다.

안행부 관계자는 "사실 관계를 떠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부적절한 처신으로 논란을 일으켰기에 즉각 인사조치를 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사진 공무원 송영철 직위해제, 진중권 일침 소식에 누리꾼들은 "송영철 직위해제, 월급은 그대로 받는 것 아닌가" "송영철, 한기호, 남경필…. 한숨밖에 안 나온다", "송영철 같은 사람이 정부 인사라는 사실이 경악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