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송영철 안행부 국장 '사진촬영' 물의 직위 박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사고] 송영철 안전행정부 국장 '사진촬영' 물의 직위 박탈(사진은 채널A 방송화면).

[세월호 침몰 사고] 송영철 안행부 국장 직위 박탈

세월호 참사 현장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시도했다 논란을 빚은 송영철 안전행정부 국장이 결국 직위를 박탈당했다.

안전행정부는 20일 전남 진도에서 사진촬영 문제로 국민들 앞에 물의를 일으킨 감사관 송영철 안행부 국장에 대해 3시간 만에 직위를 박탈하고 대기발령했다고 밝혔다,

안행부 관계자는 "해당자를 직위박탈 조치했고 앞으로 징계위 회부 등 절차가 남아있다"고 전했다. 또 "향후 관련 절차에 따라 엄히 문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사실 관계를 떠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부적절한 처신으로 논란을 일으켰기 때문에 즉각 인사조치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송영철 국장은 이날 오후 6시께 동행한 공무원들과 사망자 명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려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 있던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은 송영철 국장의 행동에 거세게 항의하며 사과를 요구한 것으로 밝혀졌다.

송영철 안행부 국장 해임 소식에 네티즌들은 "송영철이라는 사람, 박근혜정부 1호 훈장 받은 사람이네요", "실종자 가족을 두 번 세 번 죽이지 마라", "송영철 대기발령 직위발탁,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등의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