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공식 사과, 세월호 침몰 뉴스 특보 중 웃음 논란에 "부적절한 장면 죄송"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SBS 공식 사과. 사진=SBS

세월호 침몰 사고 SBS 공식 사과

SBS가 20일 오후 '뉴스특보-여객선 세월호 침몰' 방송 중 기자들의 웃는 모습이 전파를 탄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SBS는 이날 뉴스 공식 트위터를 통해 "세월호 승선자 가족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오늘 오전 10시 17분경 SBS 뉴스특보 해난 구조 전문가 출연 장면에서, 특보의 배경 화면으로 동거차도에서 생방송 준비를 하던 기자의 웃는 모습이 4초간 방송됐습니다. 해당 기자는 생방송 이후 다음 방송을 준비하는 동안 동료 기자와 잠시 사담을 나눈 것으로 확인됐고, 현장 화면을 송출하던 방송 담당자의 실수로 방송 대기 중인 기자들의 모습이 잘못 방송됐습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비록 기술적 실수였다고는 하나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전 국민이 비통한 가운데 부적절한 장면이 방송돼서 세월호 승선자 가족과 시청자 여러분께 아픔을 드렸습니다"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라며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방송된 SBS '뉴스특보-여객선 세월호 침몰'에서는 김도현 SSU 전우회 회장과의 대담이 진행되던 중 웃음을 짓는 기자 두 사람의 모습이 화면에 비춰진 바 있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