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3등 항해사 "인천행은 여러차례…규정 대로 운항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사고 당시 운항을 맡았던 3등 항해사 박모 씨가 해경 조사를 받은 뒤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사고 순간 조타실에서 운항을 맡고 있었던 '신첨' 3등 항해사 박모(26·여)씨가 해경 조사에서 사고 순간 규정대로 운항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수사관계자에 따르면 3등 항해사 박 씨는 사고 당시 평상시처럼 변침을 했으며 사고가 난 맹골수도에서도 여러차례 운항한 경험이 있다는 내용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는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는 것은 처음이었지만, 인천으로 올라갈 때는 여러차례 운항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사본부는 그러나 중간수사 발표에서 선장과 3등 항해사, 조타수가 운항속도를 줄이지 않고 무리한 변침을 해 선박을 침몰시킨 혐의가 있다고 적시했다.

한편, 조사를 받은 선장 이준석(69) 씨는 탈출 당시 다친 허리와 엉덩이 부위에 통증을 호소에 병원 치료를 받았다.

해경은 이 씨의 몸 상태가 조사를 받기에는 무리가 없다고 판단해 계속해서 조사를 진행 중이다.

3등 항해사 박 씨는 조사 초기 공황상태에 빠져 거의 진술을 못할 정도였고, 영장실질심사에서는 한 차례 실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