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 '앞이 보이지 않는 악조건… 긴 한숨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 사진-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

'단원고 학부모 대책위원회'는 19일 오전 진도 실내체육관에서 해경의 수색 장면을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대책위는 수색에 나선 해경 잠수사에게 장비를 착용시켜 촬영을 의뢰했다.

이 영상에는 이날 오전 3시 40분부터 30여분 간 이뤄진 수색 상황이 그대로 담겨있다. 영상을 지켜보던 일부 가족들은 차마 보지 못하고 한숨을 쉬기도 했다.

영상 속 잠수부는 선체까지 연결된 가이드 라인을 잡고 손전등을 켠 채 선체를 향해 내려갔으며, 2분가량이 지난 뒤 하얀 선체 외벽이 보였다.

이미 알려진 것처럼 많은 부유물들이 떠다니고 시야가 20㎝도 못되며, 물살이 거세 가이드 라인을 잡고 나아가는 것 조차 쉽지 않은 듯 했다.

입수한 지 15분가량이 지나자 드디어 선체 내부가 보였고 선체 외벽을 더듬으며 나아가니 3층과 4층을 연결하는 계단이 나타냈다.

그러나 복도를 수색했지만 객실 출입구를 찾지 못하고 10여 분만에 산소 부족으로 수색을 끝내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 날씨가 원망스럽다" , "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 그래도 제발 살아있거라" , "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수색 영상, 부모님의 마음은 어떨까? 너무 마음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http://youtu.be/KAbX7eorsq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