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성만 표기하겠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사진-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18일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사망자 실명 표기와 관련, 일부 유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앞으로 언론을 상대로 명단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사망자 실명 언급이 유가족들의 아픔을 가중시킨다는 일부 유가족의 요청에 따라 앞으로는 성만 표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홍길동'으로 표기했던 사망자 이름을 '홍○○'로 변경할 방침이다.

중대본은 앞서 이날 오전 11시 약식 브리핑에서 실종자와 탑승객의 명단도 공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석진 안전행정부 대변인은 "(전체 실종자 명단을) 해양경찰에서 준비해왔는데 실종자 가족 중 일부가 알려지는 걸 원치 않아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정부 방침을 정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언론에 공개하지 않겠지만, 가족이나 관계자가 실종자 명단을 확인하고 싶어하면 개별적으로 확인해 줄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가족이 원한다면" ,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이름 볼때마다 가슴 아플 듯" ,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실명 비공개, 더 이상 사망자 소식이 없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