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경찰, 홍가혜 수사 착수 "잠수사 자격 등 확인 중"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 침몰 사고] 경찰, 홍가혜 수사 착수(사진은 MBN 방송화면).

[세월호 침몰 사고] 경찰, 홍가혜 수사 착수

경찰이 거짓 인터뷰 영상을 내보내 논란을 일으킨 종합편성채널 MBN와 홍가혜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전남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8일 MBN의 '세월호 침몰' 사고 인터뷰가 허위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홍가혜는 이날 오전 종합편성채널 MBN과의 인터뷰를 통해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구조 작업을 막았고 대충 시간이나 때우라고 했다", "실제 잠수부가 배 안에서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대화를 하기도 했다고 한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

이에 대해 해경은 홍씨의 주장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논란이 증폭되자 홍가혜는 "다른 사람에게서 들은 얘기"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인터뷰 경위와 발언 내용의 진위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홍씨와 MBN 관계자를 상대로 조사할 예정이다.

만약 홍가혜의 발언이 거짓으로 밝혀지면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처벌할 방침이다.

경찰은 또 "홍가혜가 실제로 구조 현장에 투입된 적이 있는지, 잠수사 자격이 있는지 등은 아직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논란이 커지자 MBN 이동원 보도국장은 18일 오후 1시 50분께 뉴스에 출연해 이날 오전 불거진 '민간 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사과했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