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분노한 학부모들 "어떻게 교장이 사과 한마디 않느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교장·교사 무릎 꿇고 사죄

안산 단원고 교장과 교사 10여명이 17일 오후 전남 진도군 실내체육관 단상 위에서 무릎을 꿇고 실종자 가족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실종자 가족들은 사고 후 경기도 안산시 단원고등학교 측이 단 한 번도 공식 입장이나 사과를 발표하지 않았다며 학교에 대해 크게 분노했다.

17일 오후 9시께 서남수 교육부 장관이 진도실내체육관을 방문했다. 학부모들은 서 장관을 향해 "어떻게 교육 당국이나 학교가 구조 내용을 파악하지 않을 수 있느냐"며 강하게 항의했다. 이 과정에서 김진명 단원고 교장의 책임 여부가 불거졌고, 학부모들은 단원고 교장이 진도실내체육관에 함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학부모들은 교장이 실내체육관에 머무르고 있었음에도 함께 대책을 논의한다거나 학부모를 달래기 위해 한 마디 사과도 하지 않은 점에 대해서 분노를 터트렸다.

학부모들은 "어떻게 여기 있으면서도 가족들 앞에서 한마디도 하지 않을 수가 있느냐"며 화를 냈다. 일부 학부모들은 "당신 같은 사람은 교장 자격도 없다"며 울부짖었다. 또 "대책 회의에서 학교 관계자가 학부모를 대변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격하게 항의했다. 김 교장은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어 말을 아낄 수밖에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로부터 2시간이 지난 오후 11시께 김진명 교장은 단원고 교사 10여 명과 함께 단상에 올라가 "할 말이 없다" "죽을죄를 지었다"고 말하며 무릎을 꿇고 학부모에게 사죄했다. 그러나 학부모 중 일부는 단상 앞으로 달려나가 고함을 지르며 분노했고, 단상을 향해 물통을 집어 던지기도 했다. 박진숙 기자 tru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