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칼 박힌 채 생활 40대 수술 성공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속보=이마 속에 칼날이 박힌 채 50일 동안 생활해 온(본보 지난 3일자 6면 보도) 40대 남성이 제거수술에 성공해 정상생활이 가능해졌다.

분당서울대병원은 17일 오전 8시~오후 8시 12시간에 걸친 A(49·경남 진주시) 씨 칼날 제거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희소하고 어려운 수술 때문에 신경외과 방재승 교수 등 4개 진료과목 교수 6명이 참여했다.

A 씨는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이며 의식이 명료해 대화가 가능하고 손발의 움직임도 자유롭다고 병원 측은 전했다. 분당서울대병원 관계자는 "A 씨는 길이 8㎝의 칼날이 이마를 관통하며 부러져 7㎝ 부분은 뇌경동맥을 찌르고 있었고 나머지 1㎝는 두 조각이 나 두개골에 박혀 있었다"며 "7㎝ 부분을 제거하고 혈관 우회술을 시행했다"고 말했다.

두개골에 박힌 칼날 조각은 제거가 어렵지만, 다행히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다고병원 측은 설명했다.

병원 관계자는 "칼날이 시신경 불과 5㎜ 아래로 지나갔고, 뇌경동맥을 찔렀지만혈관 파열은 없었다"면서 "A 씨가 대수술 이후에도 상당히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A 씨는 지난 2월 26일 진주시의 한 인력사무실에서 동료 근로자 여 모(35) 씨가 휘두른 과도에 이마 부위를 찔렸다.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된 여 씨는 A 씨가 작업현장 이탈 사실을 작업반장에게 알렸다는 이유로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손잡이를 포함해 길이 20여㎝인 과도의 칼날 8㎝는 A 씨의 눈썹 사이 이마 안쪽에 꽂힌채 부러졌다.

A 씨는 사건 직후 동네의원과 종합병원을 전전했으나 수술과정에 혈관이 터져 숨지거나 반신불수가 될 수 있다는 설명에 따라 별다른 조치 없이 생활해 오며 얼굴 마비 증상 등을 호소해 왔다. A 씨는 오는 24일께 분당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할 예정이다. 이선규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