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 출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SK C&C가 호주 1위 온라인 자동차업체와 합작해 만든 온라인 자동차 유통기업 'SK엔카닷컴'이 공식 출범했다.

SK C&C와 호주 카세일즈닷컴은 16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주주 간 계약 체결 및 글로벌 온라인 자동차 기업 SK엔카닷컴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다.

SK엔카닷컴은 SK C&C가 엔카의 온라인 사업부문을 분리한 후 호주 카세일즈닷컴에 해당 법인지분 49.9%(24만여 주)를 매각해 설립된 합작기업이다. SK엔카닷컴은 SK C&C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경영권 및 대표이사 임명권도 SK C&C가 갖는다. SK엔카닷컴 초대 대표는 SK C&C 엔카사업부 대표 박성철 전무가 맡는다.

SK엔카닷컴은 새로운 자동차 정보서비스 검색엔진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 중고차 유통도 하는데, 기존 승용차에서 상용차 등 전 차종으로 확대한다. 자동차 부품·액세서리 등 자동차 관련 유통 서비스도 할 계획이다.

SK엔카닷컴은 국내에서 먼저 서비스를 선보이고 향후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SK C&C 정철길 사장은 "자동차 관련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온라인·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하는 글로벌 자동차 유통의 표준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동진 기자 djba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