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침몰] JTBC 손석희 앵커의 침묵에 온 국민이 함께 울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진도 여객선 침몰] JTBC 손석희 앵커의 침묵

[진도 여객선 침몰] JTBC 손석희 앵커의 침묵

JTBC 손석희 앵커가 전문가와의 전화 인터뷰 중 북받쳐 오르는 슬픔 때문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그 10초의 침묵 동안 온국민도 함께 울었다.

지난 16일 오전 발생한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를 전하던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는 실종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부산대 조선해양공학과 백점기 교수와의 전화 인터뷰 도중 10여초간 말을 잇지 못했다.

손석희 앵커는 "아까 강재경 대장께서는 배에다가 공기를 주입하는 작업을 곧 시작하려고 한다고 했는데 실제로 공기를 주입해서 그 안에 누군가 생존자들이 많이 있다면 그 공기의 덕을 볼 만한 공간이 남아 있다고 보냐"고 물었다.

이에 백점기 교수는 "결론적으로 아주 희박하다"고 대답하자 손석희 앵커는 '만약'이라는 말을 사용해 가능성을 타진했으나 백점기 교수는 "공기 주입도 사실상 불가능하고 격실이 폐쇄됐을 가능성도 거의 없다"며 생존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았다.

그러자 손석희 앵커는 수 초간 말을 잇지 못했다. 힘겹게 입을 뗀 손석희 앵커는 "교수님 가설일 뿐이죠? 선생님 말씀이 만에 하나 틀릴 수도 있겠죠?"라고 재차 질문하며 세월호 탑승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해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손석희 앵커 침묵에 나도 눈물이 나왔다" "손석희 앵커의 침묵, 모두의 마음이 같지 않았을까" "손석희 앵커의 침묵과 사과, 진심이 담겨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