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돌 전 기장군수 성추행·사기" "선거 앞두고 배후세력이 부추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현돌 전 부산 기장군수가 지인으로부터 성추행과 사기 등 혐의로 고소·고발을 당했다. 최 전 기장군수는 고소·고발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법적 대응 의사를 밝히는 등 진실공방을 빚고 있다.

지난 11일 A(56·여) 씨는 최 전 군수와 처남 B 씨, 기장군청 직원 C, D 씨 등 4명을 성추행과 사기 등 혐의로 부산지검에 고소·고발했다. A 씨는 최 전 군수와 가깝게 지낸 지인으로 알려졌다.

A 씨는 고소 및 고발장을 통해 지난해 12월 24일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에 최 전 군수가 찾아와 자신을 끌어안는 등 성추행했다고 주장했다. 또 1998년 4월 군수선거를 앞두고 최 전 군수에게 선거자금 5억 원을 빌려줬으나 지금까지 2억 5천만 원만 돌려받았다며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A 씨는 자신이 2003년 최 전 군수로부터 개발 정보를 듣고 C, D 씨 등과 투자금 8억 7천만 원가량을 모아 대리인 L 씨를 내세워 기장군 일광면 이천리 임야 5만여㎡를 매입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실제로 도로가 생겼고 이 땅은 55억 원 정도에 모 은행에 팔려 상당한 시세차익을 나눠가졌다는 것이다.

A 씨는 또 B 씨가 2004년 최 전 군수로부터 정보를 얻어 기장군 내 지목상 묘지인 200여 평의 땅을 샀는데, 이후 인근에 공원이 생겨 2010년 팔면서 큰 시세차익을 남겼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 전 군수는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최 전 군수는 "지방선거를 맞아 일부 세력이 선거에 이용하기 위해 A 씨를 부추기고 있다"며 무고 등 법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최 전 군수는 성추행 의혹과 관련, 지난해 12월 A 씨와 사이가 틀어져 있었고 당일 군청 직원 등도 식당에 함께 있어 상식적으로 성추행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1998년 A 씨에게서 돈을 빌린 적은 있으나 5억 원이 아니며, 지난해 양측의 금전거래 문제가 해소되고 A 씨가 작성한 확인서도 보유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최 전 군수는 "개발정보를 사전에 알려준 사실이 없으며 투자과정에 대해서도 아는 바가 없다"고 밝혔다. 김백상 기자 k103@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