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U-산복도로 르네상스 완료, 서비스 제공 실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는 중구, 서구, 동구, 사하구 산복도로지역에 도심재생활동과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U-IT 기술을 활용한 'U-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이하 U-산복도로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를 제공한다.

U-산복도로 사업은 △복지정보 통합전달 △주민참여형 도심재생 지도 △U-에듀피아 3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사업비 11억이 투입됐다.

'복지정보 통합전달서비스'는 중앙부처, 지자체, 주민자치센터, 지역 내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복지 관련기관의 복지정보, 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의 마을만들기 정보와 생와활정보를 미디어보드와 모바일앱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다.

'주민참여형 도심재생 지도서비스'는 커뮤니티 공간의 다양한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주민들이 마을만들기 사업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마을만들기 사업의 종합적인 의사결정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다.

'U-에듀피아 서비스'는 산복도로지역의 저소득층과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멘토링 제도를 활용한 학습지도 및 감성지도 등 참여형 교육체계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그동안 시험운영을 거쳐 26일 완료보고회를 개최했으며 28일 본격적으로 미디어보드와 U-산복도로 르네상스 홈페이지(http://u-sbdr.busan.go.kr)를 운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산복도로 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도심재생사업에 최신 정보기술을 접목해 지역의 U-City 사업을 촉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멀티미디어부 대학생인턴 김주리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