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스케일링 라운지' 개소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스케일링 라운지' 개소

부산 굿윌치과병원은 최근 '스케일링 라운지'를 열었다. 지난 1일부터 스케일링(치석제거)이 만 20대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적용을 받게 된 데 따른 것. 보다 전문적인 스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대기시간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고, 통증을 줄여주는 웃음가스 무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농아인올림픽 팀닥터에 선발

부산대병원 재활의학과 장재혁 교수가 오는 8월 4일까지 불가리아에서 열리는 제22회 소피아농아인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 팀닥터로 선발됐다. 이번 대회에 우리나라는 10종목 115명이 참가하고 있다.

대상포진 등 3개 클리닉 개설

인제대 해운대백병원은 최근 '해외여행의학 클리닉', '성인예방접종 클리닉', '대상포진 클리닉' 등 감염병과 관련한 3개 전문 클리닉을 개설했다. 이들 전문 클리닉에는 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위해 가정의학과, 감염내과, 마취통증의학과, 피부과 등 4개 관련 과가 통합 진료에 참여한다.

'보호자 없는 병원' 시행

은성의료재단 좋은삼선병원이 최근 '보호자 없는 병원' 시행에 들어갔다. '보호자 없는 병원'이란 간병인이 아닌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팀을 이뤄 간호·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좋은삼선병원은 지난 5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시범사업병원으로 지정됐었다.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지정

동의의료원이 최근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로부터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및 인증의'로 지정됐다. 뇌혈관내수술 인증제는 뇌동맥류, 급성뇌경색 등의 뇌혈관질환에 대한 수준 높은 전문적 의료서비스를 검증하는 것이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