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단어퀴즈 풀면서 공부도 하는 잠금화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FindnLock-잠금화면 단어장.

■FindnLock-잠금화면 단어장(◆,무료)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통상 하루 55번가량 스마트폰 대기화면을 잠금 해제한다고 한다. 스마트폰을 끼고 사는 청소년들이라면 매일 100번 이상 이 행동을 반복할 것이다. 무의미해보이는 이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FindnLock-잠금화면 단어장'은 잠금화면에 등장하는 외국어 단어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를 외우는 외국어 교육 앱이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중 퀴즈를 풀고자 하는 단어장을 선택해 설정해 두면, 이후 스마트폰 잠금 화면이 표시될 때 단어 문제와 함께 총 4개의 보기가 함께 제시된다. 보기 중 하나를 터치하면 정답인 경우 잠금 화면이 해제돼 스마트폰이 활성화되지만, 오답인 경우에는 5초의 대기시간 후 문제를 하나 더 푸는 형태로 진행되어 빠르게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단어 검색은 자판 뿐 아니라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가능하다. 찾고자 하는 단어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의미 검색 결과를 보여 준다.

■2life (◇,무료)

인터넷 상에 사랑하는 이와 둘만의 비밀 공간을 갖고 싶다면…. '2life'는 안전한 무료 문자 메시지를 무제한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둘만의 채팅공간을 제공한다. 또 별도의 비밀 공간에 중요한 사진을 올리고, 혼자 또는 함께 일기를 쓰거나 일정을 기록하면서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할 수 있다. 연인들 뿐 아니라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동료들 간에도 함께 수행한 작업을 기록해 나가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2life(왼쪽)와 다음소셜쇼핑-소셜커머스 모음. ■다음소셜쇼핑-소셜커머스 모음(◆·◇,무료)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경제인구 45%가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봤으며, 소셜커머스 이용자 중 25.2%가 매일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소셜커핑'은 소셜커머스 업체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반값 할인정보를 모두 모아 원스톱으로 확인이 가능한 앱이다. 거주지나 관심 지역의 할인 정보만 골라서 보거나 관심 업종의 상품 정보만 구독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면, SNS를 통해 이웃들과 상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박태우 기자

※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