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고민, 다이어트가 해답일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점점 짧아지는 핫팬츠. 하체비만의 원인을제대로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어

날씬한 몸매와 쭉쭉 뻗은 다리는 모든 여성의 로망이지만 많은 여성들이 다리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특히 다리의 윤곽을 강조하는 스키니진과 핫팬츠와 같은 다리라인을 강조하는 패션이 매년 유행하면서 하체비만을 숨기기 어려워지고 있다.

하체비만은 얼굴과 상체는 마른 편인데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살이 많은 경우로, 흔히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이는 호르몬의 영향과 골반이 발달하는 여성의 체형적 특성으로 인해 하체비만이 될 가능성이 남성보다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하체운동만 열심히 했다가는 근육이 강화되어 더욱 튼실해질 수 있으니 하체비만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 한방다이어트는 사임당한의원 (제130617-중-16272호)과 함께 하체비만의 원인에서부터 치료방법까지,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하체비만을 불러 일으키는 사소한 생활습관

다리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운동만 열심히 하다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지방이 아닌 근육이 발달하여 하체가 튼튼해진 경우 과도한 운동으로 더욱더 다리근육을 발달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모든 비만이 그렇듯, 하체비만도 역시 살이 찌는 원인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그 해결법도 원인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선천적으로 다리근육이 발달한 근육형다리가 있는가하면 일과 중 운동량이 적고 앉아있는 시간이 긴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 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꽉 끼는 신발 의 잦은 착용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이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생활습관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다리에 피로감과 통증, 부종까지 나타나게 한다. 어쩔 수 없이 편한 신발을 신을 수 없는 경우라면 잠들기전 간단한 다리마사지를 통해 경직되어 있는 다리를 풀어주어 붓기를 일정부분 해소 해 주는 것이 좋다.

그 외, 잘못된 다이어트의 반복으로 인해 부분(상체) 다이어트만 성공하는 경우, 운동을 하면서 하체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등 잘못된 방식의 운동법이 하체를 더욱 더 악화시키게 된다.

-하체다이어트 성공하려면 몸매 균형부터

하체비만은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호르몬의 영향도 있지만 체형적인 문제도 주요원인이 된다. 앞서 말한바와 같이 장시간 하이힐을 신고 다리를 꼬는 등 나쁜 생활습관은 다리의 부종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척추와 골반이 틀어짐으로써 하체비만이 나타나기도 한다.

기혼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으로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거나 좌우로 벌어지는 등의 체형변화도 하체비만을 야기하는 요인 중 하나이다. 즉 하체비만과 체형은 큰 상관관계가 있는 만큼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아준다면 하체비만은 물론, 휜다리 교정까지 가능할 수 있다.

사임당한의원 비만클리닉은 상체와 하체의 균형을 맞춰줌으로써 단순히 허벅지와 종아리의 사이즈뿐 만 아니라 골반과 허벅지, 종아리, 족부가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복합적인 비만관리를 한다. 개인별 하체비만의 원인, 형태를 분석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골반과 다리라인을 바로잡는 교정프로그램과 운동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침이나 한약치료 등도 병행 한다.

이렇듯, 매끈한 다리라인 뿐만 아니라 체형의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 잡음으로써 처지고 퍼진 엉덩이도 탄력 있는 라인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힘든 하체비만 다이어트, 그러나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점차 개선 될 수있다. 하체비만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성공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한의사의 세밀한 진단과 효율적인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한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