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리 여정 부산 갈맷길 9코스 20구간으로 구성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와우산 문탠로드는 갈맷길 길목이다. 갈맷길은 부산을 대표하는 그린 웨이. 두 가지 뜻이 있다. 하나는 갈매기를 보며 걷는 길이란 뜻이고 다른 하나는 갈맷빛 짙은 초록의 길이란 뜻이다. 그래서 갈맷길은 바닷가에도 있고 강변에도 있고 숲에도 있다. 문탠로드는 바다를 보며 걷는 숲길. 햇빛에 몸을 태우는 게 선탠이라면 달빛에 마음을 태우는 게 문탠이다.

부산 갈맷길은 9코스 20구간으로 나눈다. 길이로 따지면 모두 700리다. 낙동강 800리 버금간다. 문탠로드는 1코스 2구간 갈맷길에 해당한다. 1코스 출발지는 임랑해수욕장이고 종착지가 문탠로드다. 2코스부터는 앞 코스 종착지가 출발지다. 코스별 종착지는 다음과 같다. 2코스 오륙도 유람선 선착장. 3코스 태종대 유원지 입구.

4코스는 앞 코스 종착지인 태종대가 출발지가 아니라 남항대교 영도 입구가 출발지이고 종착지는 몰운대다. 다음은 이후 코스다. 5코스 낙동강 하구둑∼가덕도 천가교. 6코스 낙동강 하구둑∼성지곡수원지. 7코스 성지곡수원지∼선동 상현마을. 8코스 상현마을∼민락교. 9코스 상현마을∼기장군청. 코스별 완주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기념품이 있다. 문의는 부산시 자치행정과(051-888-2291∼5). 동길산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