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광장] "보고싶데이~부울경"…'하모니 원정대' 5박6일 대장정 마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울산·경남의 시민들이 '부울경 방문의 해'를 기념해 동남권의 관광지를 탐방하는 '하모니 원정대'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울산·경남은 동남권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를 '부울경 방문의 해'로 선포했다. '부울경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명소 알리기에 나선 '하모니 원정대'가 이달 초 5박 6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보고싶데이~부울경'이라는 슬로건 하에 해양 자전거 도보 등 3개 분야로 꾸려진 원정대에는 세 지역의 시민과 행사요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원정대원들은 부울경 관광지를 탐방하고 홍보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들은 울산에서 출발해 경남을 거쳐 부산으로 돌아오면서 총 18개의 시, 군의 주요 명소를 탐방했다.

오전 6시의 단체 체조를 시작으로 야간 행사까지 쉴 틈 없는 일정 속에서도 대원들은 웃음을 잃지 않았다. 남녀노소 구분을 두지 않고 60세 이하의 대원들이 모인 자리는 흡사 명절의 정다운 대가족을 연상시켰다. 실제로 쌍둥이 자매, 남매, 부부 등 가족을 비롯하여 친구, 연인들이 눈에 띄었다. 이들은 부울경 알리기와 추억만들기를 위해 참여했다. 아이들에게는 체험학습의 기회와 어른들에게는 관광여행을 한꺼번에 충족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가족과 커플이 동행한 원정대는 부울경 관광명소를 데이트코스 및 가족여행 코스로도 소개하는 역할도 맡았다.

지역 시민 200여 명 참가
18개 시·군 주요 명소 탐방


결혼 30주년을 맞아 도보팀으로 참가한 엄동현(58),박송이(57) 씨 부부는 항시 손을 잡고 걸어 남다른 금슬을 과시하기도 했다.

원정대는 지역 방문행사 외에도 야간프로그램에서도 추억을 쌓았다. 야간산행, 강연 및 장기자랑 행사를 통해 처음 만나는 대원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맺었다. 장기자랑에 참가한 허형주(25),허현이(22)남매는 가수 버즈의 '겁쟁이' 노래에 맞춰 동생은 피아노 반주를 하고 오빠는 노래를 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 부산·울산·경남은 올해말까지 150억 원을 들여 관광테마열차 운행, 중국 내에 홍보관 운영 등의 사업을 실시한다. 또 부산은 자전거 부산 관광대회, 부산그랜드세일 등도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qkrdbwjd0302@naver.com


박유정 시민기자

부산대 무역학과 2년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