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책꽂이] 아지의 머나먼 여행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지의 머나먼 여행(사라 갈랜드 글·그림)=전쟁 때문에 자신의 나라를 떠나 난민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 어두운 밤 고향을 등지고 바다를 건너 먼 곳에 오게 된 아지의 가족이 새로운 땅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6~9세용. 임영신 옮김/초록개구리/1만 1천 원.

△인기 스타 방울이(김성해 글·국설희 그림)=바다사자 방울이는 동물원 인기 스타다. 새로 들어온 은비를 괴롭힌다고 생선을 다 뺐어 먹고 뚱보가 되어버린 방울이는 더는 쇼를 할 수 없게 된다. 어쩌면 좋지? 5~8세용. 크레용하우스/1만 원.

△꼬리야 넌 뭘 했니?(여을환 글·윤지 그림)=개의 먹이인 살코기를 훔쳐 달아난 여우. 굴에 숨어든 여우의 신체 각각은 자신의 공을 앞세우고, 아무 도움도 못된 꼬리를 굴에서 내쫓았다. 그 꼬리를 뒤쫓아온 개가 물어버린다. 3~6세용. 길벗어린이/1만 1천 원.

△메롱 크리스마스(스테파니 블레이크 글·그림)=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 트리를 장식하고, 양말을 내걸고 신이 난 아이들의 고민은 하나. 눈이 너무 와서 루돌프가 우리 집을 못 찾으면 어쩌지? 아이들의 해법이 궁금하다. 4~6세용. 김영신 옮김/한울림어린이/1만 원.

△똥보따리 우리 할매(김진완 글·유근택 그림)=채변 검사용인 줄 모르고 손자 동준이의 똥을 버린 할머니는 다시 똥보따리를 만들어 학교를 찾아온다. 친구들의 놀림에 동준이는 괜히 할머니 탓만 하는데…. 6~9세용. 한림출판사/1만 1천 원.



△누가 티라노사우루스를 발견했을까?(트레이시 펀 글·보리스 쿨리코프 그림)=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의 화석을 발견한 공룡 탐험가 바넘 브라운의 이야기. 5~8세용. 이수영 옮김/봄나무/1만 1천 원.

△닮은 듯 다르고, 다른 듯 닮은 형제자매 이야기(윤정 글·경혜원 그림)='노루 동생' '거지 형제' '콩쥐 팥쥐' 등 전래 동화 여섯 편을 담았다. 다양한 사건을 통해 바람직한 형제·자매 관계를 제시한다. 6~9세용. 미래아이/1만 2천 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