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금융권 이벤트 가이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어린이 펀드 가입하면 학용품세트 등 '풍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금융권에서는 관련 상품이 출시되고 다양한 행사들이 계획되고 있다. 사진은 경남은행의 어린이 펀드 이벤트. 각 사 제공

다양한 기념일이 이어지는 5월이 다가온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금융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5월을 맞아 금융권에서 출시하는 상품이나 이벤트를 잘 챙겨 쏠쏠한 재태크 효과를 누려보자.


부산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사랑자유적금과 실버프리미엄정기예금 등의 추천상품에 대해 우대금리 행사를 펼친다. 각각 자녀들과 만 60세 이상 고객을 상대로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노인·교사 고객 위해 '효·은혜창구' 개설
어린이날 테마파크 입장료 20% 할인
부모님 용돈용 현금카드는 수수료 면제


또한 60세 이상 어르신 고객과 스승의 날을 맞은 교사 고객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 '효·은혜 창구'를 따로 운영한다. 이들 고객들에게는 은행 창구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면제해준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21일 부부의 날에는 부부 초청 영화관람을 실시한다. 부산지역 유명 극장가에서 400쌍의 부부를 초청해 무료로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경남은행은 '어린이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우리쥬니어네이버 적립식 증권투자신탁 제 1호(주식)'와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 만들기 증권투자신탁G1호(주식)' 가입 고객에게 학용품세트를 증정한다.

우리쥬니어네이버 적립식 증권투자신탁 제 1호(주식)에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으로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색연필세트가,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증권투자신탁G1호(주식)에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으로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로보캅폴리, 학용품세트가 지급된다.

이와함께 경남은행은 다음달 7일부터 11일까지 독거노인을 위한 카네이션 축제를 열어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과 각종 생필품과 식료품 등을 전달한다. 다음달 8일 어버이날에는 도내 18개 시·군 및 군지회 소속 노인들이 참가하는 '2012 경남은행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한다. 또 다음달 13일에는 제 22회 여성 백일장 및 어린이 사생실기대회가 열린다.

현대중공업 그룹의 하이투자증권은 5월을 맞아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 만들기 펀드, 신한BNPP 엄마사랑 어린이 펀드 및 NH-CA 아이사랑 펀등 등 어린이 펀드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어린이 펀드는 자녀들의 교육, 결혼, 주택 마련 등을 위한 미래의 목돈 마련을 목적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든 펀드다. 특히 판매 운용사별로 펀드 가입자인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올바른 경제 관념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어린이 적립식 펀드는 장기간 분산을 통해 변동성을 줄여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고 설명하다.

하나은행도 5월 한달 간 어린이 펀드 가입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어린이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UBS 꿈나무 증권자투자신탁(주식형)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증권자투자신탁G1호(주식형), NH-CA 아이사랑 적립 증권투자신탁1호(주식형), 하나UBS i-사랑적립식 증권신탁1호(채권혼합형) 등이 대상이며, 신규금액 및 자동이체 금액을 10만 원 이상으로 하고 자동이체 기간을 3년 이상으로 등록하면 로보캅 폴리, 학용품 세트 또는 고급 화장품 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 하나은행은 어린이 경제교육 인터넷 사이트인 '하나시티(www.hanacity.com)'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5월에 놀이공원 이용, 선물·여행상품 구매, 공연 관람 등 비용을 할인해주고 경품을 제공하는 '온 세상을 溫 세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5일 어린이 날에는 5대 테마파크(에버랜드·서울랜드·롯데월드·캐리비안베이·오션월드)에서 입장료를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천 원까지 20% 할인(중복할인 가능)해 준다. 신한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벤트란이나 올댓서비스 사이트(allthat.shinhancar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을 겨냥한 상품도 눈길을 끈다.

우리은행은 '우리 호두(孝Do!)통장ㆍ적금'을 판매 중이다. 개인고객만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다. 월별 사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부모님 용돈용 현금카드와 본인용 현금카드에 대해 당행 자동화기기 현금인출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적금 상품의 경우 저축기간이 36개월이지만, 중도해지요건을 크게 완화해 자유로운 자금 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회갑이나 가족여행 등 적립 목적에 맞춰 '아버님 칠순잔치 적금', '부모님 효도관광 적금' 등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름을 지정할 수 있으며, 회갑·칠순·가족여행 등 특별중도해지 요건에 해당할 경우 약정이율을 적용해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 없이 원리금을 지급한다. 이 적금의 3년 기본금리는 연 3.8%이며,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최고 연 4.3%의 금리를 적용한다. 서준녕 기자 jumpjump@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