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 성적반영 비율 낮추고 면접서 적성 · 끼 찾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 간호과는 해마다 간호사 국가면허시험에 98% 이상의 합격율을 보이고 있다.

대동대학은 수험생 편의를 위해 2012학년도 수시 전형을 좀더 쉽고 단순하게 했다. 이에 따라 인문계고교 출신자는 인문계전형에, 전문계고교 출신자는 전문계전형에 지원을 하면 된다. 대졸자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에는 출석성적을 반영하고, 수시 성적은 3학년 1학기까지만 반영한다.

또 간호계열을 제외한 전 계열이 성적반영비율을 낮추고 적성과 끼가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면접을 도입한 것도 지난해와 크게 달라진 점이다.

수시 모집에서는 전 계열 모두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특히 수시1차 모집(9/8~9/22) 선발인원이 가장 많기 때문에 수시1차 기간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계열별 면접일정은 2일에서 최고 5일간의 시간을 배정해 수험생들이 편리한 시간에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수시 전계열 수능 미반영, 1차 모집 가장 많아

간호과 인기… 뷰티아트케어계열 전공 세분화


간호계열을 제외한 전 계열의 성적은 국어,영어,수학 교과 중 최우수 1과목과 이수단위가 2이상 과목 중 최우수 1과목으로 3학년 1학기까지 학기별 각 2과목씩 총 10과목의 등급을 반영하고, 간호계열은 3학년 1학기까지의 이수 전과목 등급을 반영한다.

# 유망학과

인기학과인 간호과는 지난 42년 동안 5천3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부산시 등록 간호사수의 약 50%에 달하는 수치다. 전원 취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취업의 질도 높아 취업자의 80%이상이 500병상 이상 대학병원급과 대형병원에 취업하고 있다.

간호사 국가면허시험 합격율도 매년 98%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2004년 제45회 국가고시에서는 서울대, 연고대 등 국내명문 4년제 간호학과를 제치고 전국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뷰티아트케어계열은 지난해까지 피부미용계열이었으나 2012학년도부터 명칭을 새롭게 바꾸었다. 계열 명칭 개편과 함께 전공도 크리에이티브헤어전공, 에스테틱전공, 뷰티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세분화했다. 크리에이티브헤어전공에서는 세계적인 피봇포인트 교육시스템과 멤버십을 체결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에스테틱전공에서는 영국정부 국가자격인정 기관인 ITEC의 전문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다.

호텔소믈리에 & 바리스타전공은 지난 2009년 부산에서 처음으로 신설됐다.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고 와인을 감별하는 소믈리에 과정과 커피맛을 제대로 내는 바리스타 과정을 교육한다. 실무위주 현장 교육 프로그램과 외국어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요리하는 소믈리에, 커피와 어울리는 케이크와 과자 초콜릿 등을 만들 수 있는 바리스타로서도 교육시키고 있다.

재활요양복지전공은 재활병원과 요양시설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일본요양병원 및 요양센터에서 매년 연수 및 실습을 진행하고 있고, 올해는 일본요양병원&요양전문센터 기관인 코쥬엔에서 취업비자가 발급돼 학생들이 일본에서 인턴취업을 하기도 했다.

유아교육과는 해외 인턴십이 가장 활발하고 해외 취업시에도 높은 급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또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기간중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대학 홈페이지 www.daedong.ac.kr

문의 051-518-5444

강승아 기자 se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