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료계 소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건강관리 실천 사례 공모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지부는 부산시민들과 단체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건강관리 실천 사례를 공모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월 15일까지이며,개인과 기관이 각각 응모할 수 있다. 분량은 A4 용지 기준 5매 안팎.

제출방법은 kahp7@hanmail.net. 문의는 051-557-3701.

부산병원회, 日 의료시설 견학

부산병원회 (회장 구정회 좋은삼선병원장) 임원진 13명은 지난 19일부터 4일간 고신대 의료경영학과 남은우 교수와 함께 일본 큐슈지역의 의료시설을 견학했다.

이들은 큐슈지역 내 후쿠오카현에 있는 니시노병원,토쿠슈카이병원,나가노병원 등을 방문,병원 관계자들과 일본의 노인의료정책방향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었다.

벡스코서 디스크 관련 강의

부산 프라임병원(병원장 최봉식) 의료진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린 '생활습관병 예방 건강증진 박람회'에 참석,디스크와 관련해 강의를 했다.

최 원장은 '디스크병의 21세기 웰빙치료법',조철민 원장은 '인공디스크치환술(목디스크)'과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정호석 원장은 '인공디스크치환술(허리디스크)',건진센터 김찬성 소장은 '웰빙검진의 첫걸음' 등을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051-202-7800.

백병원 '인터벤션 클리닉' 개설

인제대 부산백병원은 지난 18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터벤션 클리닉(사진)'을 개설했다.

인터벤션치료는 몸 안을 상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각종 특수 장비를 통해 몸 안에 미세한 도관이나 바늘을 삽입,혈관 성형이나 악성종양을 치료하는 최신 치료기법이다.

또한 이 클리닉에서는 간암색전술,혈관성형술,뇌동맥류코일색전술 등과 함께 외래를 통한 하지정맥류치료도 수행한다.

병원 측은 이 클리닉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영상의학과(옛 방사선과)의 혈관 촬영실을 전면적으로 개보수하고 3차원 입체 영상 처리가 가능한 최신 디지털혈관영상촬영기를 추가로 비치했다.

병원 관계자는 '인터벤션 클리닉의 경우 외래창구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며,환자의 편의를 위해 당일 입원,당일 퇴원이 가능한 4인실 규모의 환자 회복공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료예약 및 문의 051-890-6949.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